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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하우스플랜이 제공하는 하우스플랜 및 하우스플랜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하우스플랜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하우스플랜 및 하우스플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하우스플랜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하우스플랜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하우스플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하우스플랜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이벤트"라 함은 하우스플랜이 자체적으로 진행하거나 파트너를 통해 제공하는 재화 제공 등 각종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하우스플랜이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하우스플랜은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하우스플랜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하우스플랜이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하우스플랜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게시판 공지사항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게시판 공지사항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게시판 공지사항 등"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하우스플랜"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하우스플랜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하우스플랜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하우스플랜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하우스플랜은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하우스플랜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하우스플랜이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하우스플랜은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하우스플랜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하우스플랜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하우스플랜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하우스플랜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하우스플랜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하우스플랜의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하우스플랜"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하우스플랜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하우스플랜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하우스플랜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하우스플랜은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하우스플랜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하우스플랜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하우스플랜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하우스플랜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하우스플랜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하우스플랜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음란물 폭력물 등을 게시하는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하우스플랜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하우스플랜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우스플랜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우스플랜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하우스플랜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하우스플랜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하우스플랜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쪽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퀘이사존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건의 게시판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메신저, 쪽지, 문자,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 소통수단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하우스플랜은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하우스플랜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 중단 및 삭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하우스플랜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하우스플랜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하우스플랜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하우스플랜은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하우스플랜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플랜은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하우스플랜이 인정하는 경우 하우스플랜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하우스플랜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하우스플랜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우스플랜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우스플랜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하우스플랜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하우스플랜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하우스플랜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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